독일 ,흑림(Blackforest)에 살으리랏다

아침 쪽달 보기 30초 본문

수평과 수직 /이 순간

아침 쪽달 보기 30초

숲 지기 2023. 1. 18. 01:41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근 중이던 어제 1월 16일 아침 7시 40분쯤,

꼭두새벽인 듯 푸른 순간이 도시를 점령하던 때였다.

부슬비를 동반한 습한 계절풍에도 

젖지 않고 바람에도 쏠리지 않은 달이 떴었다..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실은 몇 백미터 앞에 쓰레기차가 가가호호 내 놓은 쓰레기를 담고 있었으니 

뒤에 따르던 차들은 걷기 속도로 따라 움직이던 중이었다.

5분 늦을까,

아니 10분은 더 늦겠는 걸 .

 

집들과 나뭇가지 교회탑이 평등하게 꺼멓고 움직임이 없는 사이 

눈 짐작으로 보슬비 물기가 만져지는 헬멧의 오토바이 싸나이가 제자리에 멈췄다.

앞앞에 건널목으로 자전거가 나타났기 때문이어서 서행중이던 나도 브레이크를 밟았다.

다시 30초 추가.

 

주어진 30초에 뭘 하나?

30초의 명상?

고귀한 30초를 찢어 하늘 쪽으로 시야를 돌리니 눈썹달이 떠 있네.

기다리고 있었다는 듯,

오래 전부터 나를 주시하고 있었던 듯.

내 짜릿한 달보기

30초 순간*이 허락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대편 도로 위 나뭇가지 사이 비교적 발은 부분이 해 뜨는 곳, 그 외엔 푸르기만 한 순간.

 

 

아침 출근길의 쪽달은 그 후 까맣게 잊었었다 다시 핸드폰에서 푸른 배경의 사진을 보기 전까지는.

30초 쪽달보기 따위를 굳이 여기에 올리는 것도 이후에 잊힐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.  

 

그러고 보면 내 블로그엔 뻔한 것들 뿐이다.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