독일 ,흑림(Blackforest)에 살으리랏다

흑림의 늦가을 꽃들 본문

촌부일기/한포기생명

흑림의 늦가을 꽃들

숲 지기 2018. 10. 29. 22:31

 

 

 

 

 

꽃을 보려던 것이 아닌데

그 곳에 가면 철마다 꽃이 피었고,

꽃을 구하지 못할 땐 풀들에게 습기를 빌어

얼음꽃이라도 보였어.- 291018

 

 

 

 

눈이 올 것이라는 예보에 

남은 마당꽃들을 주섬주섬 옮겨 왔다.

우리는 며칠을 더 함께 할 것이다.

꽃들은 나를 보고

나는 꽃들을 보고

 

 

 

 

 

이 글을 보수하며 소박한 꽃사진 몇장을 첨가했다.

시든 코스모스를 고르고 남은 꽃들을 다시 꽂고.

 

 

 

 

뻗은 잎들이 야만스러워서 길이를 뗐던 게 요 위의 사진.

 

 

 

 

 

몹시 추웠던 어제, 텃밭에서 구제해온 꽃들.

길쭉한 것은 오크라, 여전히 씨앗들이 들어 있는 상태이다.

 

 

 

 

 

꽃을 꽂을 때는 여러 이론이 있지만,

"내가 보기 좋게" 꽂는 게 정석이지 싶다.

색이나 모양으로 고르는 대신, 

꺾어온 것들은 그들 자존심을 고려하여

모두 다 꽂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름이 '돼지감자'라나.

멀쑥하니 큰 키에 앙증맞은 작은 꽃이 열리니

이름만큼 엉뚱하다.

마른 후에도 금빛을 잃지 않는 저 꽃잎을 좀 봐.  

 

 

 

 

 

그림 소재로 쓸까 했지만

저 해석 불가능한 형태로 말라버리는 꽃잎들의 해학을 

따라갈 재간이 없었다.

다행히 카메라가 있어 찍지만,

왜들 저러는지

속마음까지 알기엔 여전히 모자란다.  

 

Comments